Home Blog beaver story (온라인화상프로그램) 확찐자들 모여라~ 신나는 홈트레이닝 함께해요!!

(온라인화상프로그램) 확찐자들 모여라~ 신나는 홈트레이닝 함께해요!!

어제는 선거날로 휴일을 보내고 목요일 오전 아침모임을 준비하였습니다.  오늘 진행할 프로그램의 사전 점검을 하며 회원분들을 기다렸는데요, 아침모임 시간인 10시가 되기 4분전까지만 해도 회원 분 한분만 들어오셔서 걱정했는데, 10시가 되자 한분한분 들어오시기 시작하여 매우 반가웠습니다. 휴일 어떻게 보냈는지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오늘 프로그램인 홈트레이닝과 독서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 후 아침모임을 마무리하고 잠시 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운동할  때 들으면 좋을 신나는 음악을 배경으로 틀어두고 기다리다 보니, 회원분들이 시간 맞추어 다시 입장해 주셨습니다. 

‘홈 트레이닝’은 무엇을 하는 시간일까요? 맞습니다. 집에서 할수 있는 운동법을 나누고, 함께 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하는데요, 본격적으로 진행에 앞서서, 각자 평소 자주 하는 운동을 나누고 시작하였습니다. 산책, 윗몸일으키기, 아령, 푸쉬업 등을 한다는 분들이 있었고, 운동을 전혀 하지 않는다는 분도 있었습니다. 

평소에도 운동량이 많지 않은 분들이 많고, 특히 코로나 확산 예방으로 활동이 줄어들어 ‘확찐자’가 많아진다는 시기이므로, 집에서 손쉽게 할수 있는 운동을 함께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각자 스트레칭 후, 유산소 운동을 유투브 영상을 보고 함께 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별로 어렵지 않은 동작이었으나, 음악에 맞추어3분만 따라해도 숨이 가쁨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홈트하면 많이 나오는 근력운동은 조금 힘들 수 도 있을 것 같아 첫날은 쉬운 유산소 운동으로 준비해봤는데요, 5분 순환체조, 몸치 탈출법 등을 함께 해봐도 좋겠다는 참여 회원분들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진행자 뿐 아니라 참여자도 영상을 공유할 수 있기에, 좋은 영상이 있으면 찾아보고 공유하기로 하였습니다.

 조금 더 즐겁고, 건강한 생활을 위해, 다음주에도 함께해요^^

Add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