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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관리 지원사업

기관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정신장애인들의 개별 욕구에 부합하는 서비스 전달을 위해 자원을 개발하여 전달하고, 개별 활동 및 적극적인 OUT REACH 서비스 제공으로 당사자의 목표 성취를 지원합니다.


안지영 (꿈꾸는 발레리나)       2290-3159 (@dalkipodo)

     당꿈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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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회원을 대상으로 재활목표수립과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기적·비정기적 상담 제공

개별화된 욕구에 맞춰서 상담 진행.  
개별 욕구 중심의 서비스 전달로 회원의 목표 달성도 및 만족도 향상
적극적인 out reach서비스 전달.

     자원동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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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을 이용하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내·외부 자원을 동원하여 전달

회원의 개별 욕구에 부합하는 자원을 전달하여 서비스 효과 증진
 성모 자원을 목록화하여 자원의 연계성 강화
 지역사회 자원 발굴을 통해 회원의 당꿈 실현 지원.

     통합개별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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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회원을 포함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6개월 단위 개별평가를 실시

 회원의 재활성과를 정기적으로 평가. 
 회원 목표에 맞는 공통척도 및 개별척도 평가
 ISP와 연계하여 서비스 효과성 향상

     대사증후군검사 

김순화 (김순화)       2290-3160 (@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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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의 정기적인 건강관리를 위해 보건소와  연계하여 검사 실시

 이용자의 건강 측정을 통한 체력관리 계획 수립
 정기적인 체력관리 지원 및 평가

안지영 (꿈꾸는 발레리나)       2290-3159 (@dalkipodo)

     사례회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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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및 집중회원 case conference 1회, 담당사례관리자 사례 공유 1 진행, 통합사례회의

 회원정보의 공유 및 수퍼비젼
 사례관리의 질적 향상
 일관성 있는 사례개입 진행

   집중사례회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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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응회원에 대한 적응평가 및 이용회원 중 집중적인 개입이 필요한 회원.

 적응회원 적응평가를 통해 등록 여부 결정.
 적응회원에 대한 평가 결과를 이용자 및 가족과 공유
 집중적인 개입 방법에 대한 사례관리자간 개입 방법 공유
 매월 3주 화요일 사례회의 시간에 진행

   긴급사례회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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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 회원 및 긴급지원이 필요한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

 긴급한 자원 지원이 필요한 경우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
 응급회원의 경우 응급메뉴얼에 따라 개입 지원.
 필요시 입원 및 가족 개입 지원.

안지영 (꿈꾸는 발레리나)       2290-3159 (@dalkipodo)

   담당사례관리자별 집단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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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2회 사례관리자와 회원간의 관계성 향상을 위해 집단상담 및 집단 활동을 실시

 사례관리자 및 회원간 관계성 향상
 회원 개별 활동에 대한 동료간 상담 지원
 여가활동 계획 논의 및 수립

   사례관리자별 여가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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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회원 담당 사례관리자별 외부 여가활동

 월 1회 다양한 지역사회 자원 활동을 통한 여가활동
 지역사회 자원 활용 및 서비스 이용
 지역사회 기관 활동 참여 지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