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Blog beaver story CLUB NEWS 사례관리자별 집단활동 1월 사례관리자별 활동으로 서울고용청에 방문했습니다.

1월 사례관리자별 활동으로 서울고용청에 방문했습니다.

1월  사례관리자별 활동으로 모두 취업에 관심이 많아 서울고용청으로 취업정보를 알아보기 위해 방문을 하였습니다. 먼저, 길안내를 이O조 회원님께서 진행을 하여 주었습니다.

을지로 입구로 이동하여 고용청에 방문하여 1층부터 4층까지 층별 서비스들을 알아보면서 이동하였습니다. 1층에는 청년 일자리 센터와 함께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까페가 있었습니다. 이O주 회원님이 입장하여 정보를 확인하였으나, 예약제로 운영되는 관계로 많은 정보를 알아볼 수는 없었습니다.  

 2층에는 취업성공 패키지에 대한 관련 정보를 받을 수 있어, 이O주 회원님이 관련 상담을 받았습니다.  김O나 회원도 청년 내일배움카드 및 취업성공패키지에 대한 상담을 개별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3층에는 실업급여 관련과 취업지원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 각자 개별 활동으로 상담창구를 활용해 보고자 하였습니다.  경비원 구인정보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김O형 회원님에게 안내를 하였으나, 상담 후 구체적인 안내를 받을 수 는 없어, 상담을 받지 않았습니다. 4층에는 취업지원과 취업지원 단기 특강등을 받아 볼 수 있는 곳이 있어, 특강에 대해 문의하여 구직자면 누구나 신청해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기관의 프로그램으로 참여하기 보다는 개별활동으로 신청하여 서비스를 받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 이O주 회원님이 알아본 회의룸으로 이동하고자 하였으나, 거리나 교통편이 좋지않아 인근의 커피숍으로 이동하여 평가를 실시하였습니다. 지역 내 다양한 정보가 있고, 자신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어 좋았다는 평가가 있었습니다.  다만, 상담원들이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거나 하지 않아, 조금 힘든 부분이 있었다고 평가하였습니다.

Add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comment.